디지털 라이프/티스토리 꿀팁

애드센스 수익 늘리는 방법- 고수익 블로그 주제 정하기

♛♦♛ 2020. 9. 21. 23:11

애드센스 수익 늘리는 방법- 고수익 블로그 주제 정하기

 

과연 돈을 불러오는 주제가 따로 정해져 있을까요?

 

애드센스에서 수익과 연관된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CPC = 단가

CTR = 클릭율

방문자수(페이지뷰)

 

이 세가지가 오르면

RPM(1000명당 수익)도 상승합니다.

 

가장 돈이 되는 주제는 실시간 검색어

실검에 떴을 때 나의 글이 최상위에 위치하고 있다면

하루에도 몇십만원 ~수백만원까지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같은 주제라도 실검에 오르거나 사람들이 더 궁금해 한다면

클릭률이 계속 올라가게 되어 있습니다.

 

실시간 검색어에 자주 오르는

연예인, 스포츠, 정책, 경제와 관련된 주제가 수익률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시간 검색에서 오르는 주제만을 계속 쓴다면

다른 사람들로부터 공격의 위험은 물론, 저품질에 빠질 위험도 있습니다.

또한 매일 키워드를 찾는 노력을 계속 쏟아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주제가 수익을 올리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그 주제를 어떻게 이용하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돈을 잘 버는 주제보다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것,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주제로 삼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아무리 돈을 잘 벌 수 있는 주제라고 하더라도

처음에는 수익이 잘 나오지 않아 쉽게 지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익숙해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제를 어떻게 돈과 연관시키느냐가 중요합니다.

 

 

내용을 요약하면

1.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주제가 좋다

2. 사람들이 뭔가를 원할 때 수익도 같이 오른다

3. 어떤 주제를 다루던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르다

4. 결국 중요한 것은 주제가 아니다

----------------------------------------------------------------------------------------

 

수익형 블로그로

한달에 1000만원에 수입을 올린다는 리남님의 유튜브 동영상을 요약해 보았습니다.

사실 제가 신사임당님과 리남님이 인터뷰하는 유튜브를 보고

처음으로 수익형 블로그에 대해 알게 되었고

티스토리라는 것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 밖에 알지 못했고

파워블로거 라는 말은 들어보았지만,

단순히 블로그로 공짜 여행 다니고 공짜 음식 먹는 사람들인줄로만 알았지

이렇게 고수익을 창출하는 사람인 줄을 꿈에도 몰랐었어요.

 

인생은 한번 뿐!!

열심히 즐기자는 모토로 살던 중

 

갑자기 경제적 자유, 노후 준비의 중요성에 대해 깨닫고

부가적 수입 창출, N잡, 파이프라인 만들기에 대해 열심히 공부 중입니다.

 

사실 처음에는

온라인 창업을 고려하다가

그래도 위험성이 덜한 수익형 블로그를 선택했는데...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려면

쉽지 않네요.

블로그 역시 끊임없이 연구하고 공부해야

승리할 수 있는 영역이였어요.

 

이미 기존에 자리잡은 블로거들이 쓰지 않는

나만의 키워드를 찾아

흥미로운 글을 써서

구독자를 끌어들이는 것이 참 어렵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은 여러 고수들이 추천해주는 방법처럼

제가 가장 관심있어 하는 주제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고수익 블로그"에 대해

집중적으로 파헤쳐보려고 합니다.

 

저처럼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제가 열심히 공부하며 썼던 제 글을 따라서

한단계씩 밟아 나간다고 생각하니

글을 쓰는 재미도 있습니다.

 

오늘 제 블로그 방문자는 "9명"입니다.

블로그를 만든지 하루가 되었고

오늘 오전 최적화를 위한 작업을 했을 뿐인데....

다음이나 줌에서 검색하여 제 티스토리를 방문한 사람들이 있다고 하니

그것도 참 신기할 따름입니다.

 

아직 애드센스 신청, 키워드 찾는 방법 등

포스팅할 주제가 많습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흔적을 남기겠습니다.

 

궁금하신 내용은 댓글 남겨주세요.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우리 모두 화이팅입니다.

 

 

수익형 블로그 선두주자 리남님 영상 링크 남깁니다.

 

 

youtu.be/8BizjEEMq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