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라이프/알뜰하고 똑똑한 쇼핑

방문 택배 4천원, 저렴하게 택배 보내는 방법

♛♦♛ 2020. 10. 16. 15:04

택배 4천원,

저렴하게 택배 보내는 방법

 

제가 얼마 전에 아이들이 다 커서 필요없어진 전집을 중고나라에 판 적이 있어요. 

 

책이 80권을 3만원에 팔았는데 문제는 택배더라구요. 우체국 택배는 조금 비쌀 것 같아서... 굳이 차를 끌고 GS편의점을 방문해서 택배를 보냈는데요... 택배비가 글쎄 8천원이 나왔습니다...ㅠㅠ....

 

책 80권을 낑낑대로 들고 차에 타서, 편의점 바로 앞에 주차를 못하니 근처에 주차하고 그 무거운 박스를 들고 편의점까지 가서 택배를 보내고 집에 돌아왔는데.... 2만2천원 벌겠다고 내가 이 고생을 했나 싶었어요.

 

아!! 물론 소중한 돈입니다만!!!^^

 

그러다 다른 분께 또 전집을 팔기로 했는데 택배비가 8천원이 나오니 반반씩 부담하자고 말씀드렸어요. 그랬더니 본인이 다 부담하겠다고... 그리고 책을 들고 나올 필요도 없이 박스에 잘 담아 집 현관 앞에 잘 두라고 하시대요... 전 그때 알았어요. 대한통운 택배도 4천원 방문 택배가 있다는 걸요....

 

그래서 아직 모르시는 분들 있으실 것 같아 소개해드려요. 

 

대한통운택배/한진택배 방문 접수하는 방법

1. 인터넷에서 [아이쿠폰 대한통운 택배] 또는 4천원 택배 검색하시면 바로 나오더라구요. 

스마트폰 구글 플레이에서 [4천원 택배]로 검색하셔서 다운 받으셔도 됩니다. 

 

 

 

2. 앗!!! 그런데 이번달 10월 1일부터는 대한통운 택배는 5천원으로 인상되었어요.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한진택배를 선택하시거나 GS 편의점 택배예약을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3. 4천원 택배는 접수한 다음날부터 기사님이 운송장을 출력하셔서 방문하시기 때문에 당일 택배 방문은 불가능한 점 유의하세요. 그리고 규격에 맞는 경우에는 4천원 접수가 가능하다고 해요. 

 

4. 방문택배를 접수하면 보통 접수한 다음날이나 2일 후에 택배기사님께서 방문하신다고 합니다. 

 

4천원 택배의 기본 규격을 꼭 지켜주셔야 해요. 

박스크기는 20kg이하,

한변 길이 100cm 이하, 세변 길이의 합 140cm 이하

우체국 박스 6호사이즈 박스까지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조금 번거로운 점은 배송비는 택배기사님께 현금으로 지불해야 하고, 전화 접수 및 전화 취소는 불가능합니다. 

주소를 입력하고 유의사항을 꼼꼼하게 읽으신 후 접수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편의점 택배 이용하면 조금 더 저렴해요.

무게가 적은 5kg 이하 택배는 3,300원에 이용할 수 있어요.

편의점 택배 예약란에서 품목과 주소지를 입력한 후 접수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끝!!! 그 다음 편의점에 방문해서 택배를 접수하면 됩니다.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면 한진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