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식 관리 제대로 활용하기
서식: 증서, 원서, 신고서 따위와 같은 서류를 꾸미는 일정한 방식
티스토리에 글을 쓰다보면 반복적으로 입력해야 하는 말들이 있죠.
첫인사나 끝인사, 표삽입, 설명 문구 등...
반복되는 글을 계속 타이핑한다면 효율이 떨어질 수 밖에 없죠.
시간을 절약하고
나의 노동력도 아낄 수 있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콘텐츠 - 서식 관리 - 서식 쓰기 를 선택해주세요.
내가 글을 쓰면서 자주 사용하는 문구를 미리 작성해두면 됩니다.
저는 매 포스팅마다 마지막에 인사말을 넣을까 해서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
반복되는 문구나 그림을 작성 후 제목을 쓰고 저장해두면 됩니다.
그래서
매번 글을 작성할때마다 우측 상단의 점3개(더보기)를 클릭 - 서식을 선택해주면
내가 만들어 놓은 서식이 보이고
그 중에서 원하는 서식을 선택하면 됩니다.
너무 간단하죠?
서식만 잘 활용하면
글을 쓰는 시간을 최소한 1분 정도는 아낄 수 있을 것 같아요!!!!
간단한 방법이니
꼭 활용해보기로 해요^^
지금까지 서식관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디지털 라이프 > 티스토리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 사이트맵 자동 생성 (0) | 2020.09.25 |
---|---|
이미지 사이즈 조절, 이미지 속성 넣기 (0) | 2020.09.25 |
10. 검색엔진에서 내 글 누락 여부 확인하기 (0) | 2020.09.25 |
9. 티스토리가 네이버에서 검색되는 방법 (0) | 2020.09.25 |
8. 티스토리 최적화 확인 (0) | 2020.09.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