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매출 2배 올리는 방법 - 정다르크
19의 법칙을 활용하라
현재 내 스토어에 100명이 방문 * 구매전환율 5% = 5개판매 하고 있는데 하루에 200명이 들어오면 2배인 10개를 판매할 수 있다.
그럼 100명 방문을 어떻게 200명으로 늘릴것인가?
어렵다구요? 그렇다면 19명 정도는 더 들어오게 할 수 있을까요?
내가 하고 있는 마케팅 방법에 조금만 더 노력하면 19명 정도는 더 유입시킬 수 있지 않을까요?
매출을 올려주는 4가지
유입 | 물꼬트기 |
:방문한 고객이 그냥 나가지 않고 내 상품을 팔게 만드는 것 | 팔기 |
-> 이왕 사는 거 1개 더 사거나 더 비싼 것을 사게 만드는 것 | 더 팔기 |
: 한번 구매로 끝나지 않고 또 사게 만드는 것 | 또 팔기 |
각각의 단계를 1.19배로 늘리면 2배가 됩니다.
1.19* 1.19* 1.19* 1.19 =2배(19%씩 증가시키면 2배가 된다)
유입을 늘리는 방법
내 스토어가 잠재 고객의 눈에 띄어야 한다.
무료알리기, 유료알리기, 채널 확장하기
30대 젊은 남성이 IT 관련 물품을 사는 곳은 옥션
30~40대 여성이 의류를 사는 곳은 지마켓
공산품 매출이 의외로 잘 나오는 곳은 중고나라!!
전환
고객이 내 상품을 쓰면서 느낄 수 있는 행복을 머리 속에 확실하게 그릴 수 있게 만들어라.
내가 팔려는 상품을 가장 잘 팔고 있는 셀러의 후기를 참고하라. 장점은 참고하고 불만은 개선하여 나의 상품 상세설명서에 넣도록 하라
교환, 환불을 쉽다는 인식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
객단가
업셀링: 더 비싼 상품 구매 유도하기
상품의 선택권을 너무 많이 주면 오히려 구매력을 떨어뜨린다.
사람들은 선택지가 정해지면 보통 중간 가격의 상품을 선택한다.
크로스셀링: 원래 살 마음이 없던 상품을 끼워 팔기
배송료를 아낄 수 있도록 상품을 추가할 수 있도록 옵션을 제공.
세트로 구성하여 물품을 판매
재구매
리마케팅
모비온, GDN, 페이스북 픽셀 스크립트를 공지사항에 넣으면 내 상품을 봤던 고객에서 내 상품을 다시 노출시킬 수 있다. : 이탈한 고객을 다시 유입시킬 수 있다.
쿠폰, 회원승급제 등의 방법을 활용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라. 고객이 예상치 못한 서비스를 제공했을 때 만족이 더 높다.
-> 공지하지 않았던 사은품 제공, 배송 완료 후 물품 사용법 안내 등
객단가 > 전환> 재구매> 유입 순으로 늘리는 것을 추천
10만원짜리 10개 파는 것이 1만원짜리 100개 파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
이 강사분은 30대 중반인 여성 사업가인데 이미 50억대의 자산가라고 합니다.
역시 앞을 내다보는 시야가 확실히 다르죠?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꼭 이 영상을 확인해보시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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