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라이프/티스토리 꿀팁

티스토리 포스팅 별 수익 확인하는 방법

♛♦♛ 2020. 9. 27. 20:40

티스토리 포스팅 별 수익 확인하는 방법

 

티스토리를 통해 수익을 얻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광고주가 구글 애즈에 상품을 등록하고 광고료를 지불

내 블로그에 광고가 실림

수익 창출/광고 단가가 높은 키워드로 블로거가 글을 작성하게 되면 수익이 증가한다.

 그럼 어떤 글이 가장 수익이 좋은지 어떻게 확인이 가능할까요?

 

구글 애널리틱스- 게시자 페이지를 활용한 티스토리 포스팅 별 수익 확인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아주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1. 구글 애널리틱스에 로그인 하여 좌측 메뉴 중 행동 - 게시자 - 게시자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아래의 그림처럼 클릭률, 게시자 수익율 등 다양한 항목별로 수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날짜를 설정하여 기간별로 수익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애드센스 URL 채널을 이용한 포스팅별 수익 확인

1.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 합니다. 좌측메뉴 광고 - URL 채널 - [+새URL 채널]을 클릭하여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내 포스팅 주소는 보통 나의 티스토리 주소/글번호 로 되어 있습니다. 주소는 한줄에 하나씩 최대 500개까지 한꺼번에 입력이 가능합니다. 

 

URL 채널별로 페이지뷰, 노출수, 클릭수, 예상 수입 등 다양한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제 10번 글에는 아직 아무런 수익이 발생하지 않았네요. ^^;;

 

 

사실 애널리틱스에서 수익을 확인하는 방법을 아주 간단하지만... 막상 해보려니 귀찮고 어떻게 표를 확인해야 하는지 어렵기도 합니다. 

 

하지만 페이지별 수익 분석은 수익형 블로그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는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가끔씩이라도 페이지별 수익을 확인하여 

 

내 포스팅의 강점과 약점을 잘 분석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구글 애널리틱스와 애드센스 URL 채널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구글 애널리틱스는 내가 따로 URL을 입력하지 않아도 내 포스팅 전체를 분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애드센스 URL채널을 이용하면 내가 추가한 페이지만 500개까지 분석이 가능합니다. 또한 내가 URL을 추가한 이후의 데이터만 분석하여 제공합니다. 

 

구글애널리틱스를 활용하면 나의 티스토리 전체 기간을 분석할 수 있고 

애드센스 URL채널을 이용하면 내가 추가한 주소만 분석할 수 있으므로 광고 배치 후 수익율 분석시 활용에 용이할 것 같습니다. 

 

** 즉 어떤 글이 광고 효과가 높은지 확인하여 그 주제, 키워드와 비슷한 포스팅을 하면 좀 더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같은 블로그 내에서 같은 키워드를 반복하는 것은 나의 블로그 지수에 악영향을 미치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