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라이프/소소한 추천

올리브영 슈렉팩 솔직한 후기

♛♦♛ 2020. 10. 16. 23:36

올리브영 슈렉팩 솔직한 후기 

 

 인터넷에 보니 간증글도 많이 올라오는데... 저는 솔직하게 후기를 한번 써볼까 해요. 

 

사실 요즘 제가 얼굴에 유분기가 많아져서 그런지 코에 피지도 많이 올라오고 여드름이랑 각질도 좀 생기더라구요.

피부과를 가야하나... 시간도 없고 돈도 아까워서... 그리고 사실은 귀찮아서 망설이고 있었는데 친구가 자기만의 피지 제거 인생템이라고 슈렉팩을 추천해줬어요.

 

친구들 사이에서 뷰티 제품의 선구자 같은 친구가 있는데...

 

이 친구로 말할 것 같으면 40대 나이에도 불구하고 20대 초반의 탱탱하고 뽀얀 피부를 자랑하는 친구예요. 

 

이 친구는 저녁에 반신욕할 때나 샤워 끝난 후 머리에 수건 두르고 양치질할 때, 혹은 티비보면서 팩을 한다고 하더라구요. 몇 년째 이 제품만 사용하는데 팩을 하고 나면 피부가 부들부들 완전 아기 피부가 된다고 그렇게 자랑을 해서 저도 그 친구의 영업에 넘어가서 올리브영에 간 김에 하나 들고 왔어요. 

 

 

아!! 물론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더 저렴해요. 

 

이게 한통에 110g인데 3개 묶음에 32000원 무료배송이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3통을 다 쓸 수 있을지 없을지도 몰라서 그냥 1통만 조용히 업어 왔어요. ^^

 

전면에 피지흡착과 모공청정이라고 적혀있는게 눈에 확 띄네요. 

 

 

그런데 사실 뚜껑을 열어보고는 깜짝 놀랐네요. 

 

헉@@ 이게 뭐야~~~

 

첫인상은 그렇게 아름답지는 않죠?^^;;;;

 

왜 슈렉팩인지 한번에 이해가 되네요. ^^

 

슈렉팩 성분에 팥가루, 카바잎/뿌리/줄기 추출물, 당느릅나무뿌리추출물, 유칼립투스잎추출물, 칡뿌리추출물, 페퍼민트잎수등이 들어가 있어요. 중간중간에 거뭇거뭇한게 있어서 썩은건가?? 싶었는데 아마도 이게 팥가루인 것 같아요. 

 

 

인터넷을 좀 검색해보니 팥이 피부미백과 각질 제거에 탁원한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팥이 귀신을 쫓아주니 동지에 팥죽을 먹는 줄로 알았는데... 피부의 노폐물도 말끔하게 씻어주는 아주 고마운 아이였어요^^ 그래서 조선시대에서 팥, 녹두 등을 갈아서 물과 섞어  천연비누처럼 사용했다고 합니다. 

 

유칼립투스는 워낙 피부에 좋은 걸로 유명하니 설명하자면 입 아프지만... 여드름에 효과 있어서 오일, 비누, 화장품 원료로 많이 사용되고 있고요. 

 

그런데 칡뿌리는 피부에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또 궁금해서 인터넷을 찾아봅니다. 칡의 어린순인 갈용은 무기질이 풍부하고 산성을 중성화 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피부미용, 노화방지, 성인 여드름 등 피부질환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친한 언니 중에 꿀, 해조가루, 오트밀 같은 걸로 직접 천연팩을 만들어서 쓰는 언니가 있는데... 그 부지런함이 멋져보였지만... 게으른 저는 감히 따라할 생각을 못했어요. 그런데 오늘 이 슈렉팩 주성분을 하나씩 찾다보니 굳이 천연팩 만들어서 쓰지 않고 보존제 조금 들어간 슈렉팩이라도 천연팩이라고 생각하고 쓰면 되겠다 싶었어요. 

 

손등과 얼굴에 한번 발라 봤어요.

저렇게 뭉쳐져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팥가루인 것 같아요. 

설명서를 보니


NEEM 성분과 녹차수가 늘어진 모공을 부드럽게 케어,

그린 클레이가 피지와 피부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

팥스크럽의 각질 제거로 매끈매끈 깐 달걀 피부 완성


 

이라고 되어 있네요. 거뭇하게 뭉쳐진 것처럼 보이는 저 팥가루는 나중에 세안할 때 스크럽 역할로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 같아요. 

 

팩을 얼굴에 골고루 펴고 나이 얼굴이 약간 싸~~ 하면서 후끈거리는 느낌이 살짜쿵 들었는데 그러다 몇 분 더 지나니  얼굴이 살짝 조이면서 당기는 느낌이 들어요. 모공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나 봅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이마쪽을 벌써부터 건조해지기 시작했어요. 

 

 

20분 이상하면 얼굴이 당겨서 주름이 더 생길 것 같아 시계만 보고 있다 20분 땡!! 하자 마자 바로 세수했어요^^

세수를 하는 중간에 단점을 몇가지 발견했네요. 

 

잘 안 씻겨요...

 

특히 저 팥알갱이가 얼굴에 달라 붙어서 잘 안 떨어집니다. 그래서 저 팥알갱이를 떼어내기 위해서 물세수를 아주 많이 아주 열심히 해줘야 했어요. 덕분에 노폐물이 싹 씻겨 나간듯 해요. 

 

그런데 저 팥알갱이가 스크럽역할을 하면서 각질 제거를 해준다기엔 그 역할은 좀 미미한 것 같아요. 잘 안 떨어져서 물세안으로 겨우 씻겨냈거든요. 

 

그리고 마지막 아주 큰 단점 하나는....세안이 완료된 후에 알 수 있어요. 

 

초록물과 팥가루 때문에 세면대가 난리가 납니다. ㅠ.ㅠ....

 

세면대에 뭍어있는 저 지저분한 것들... 원래 있던 물때 아닙니다.... 슈렉팩 후 찌꺼기예요...

하지만 또 여기서 장점은... 그 덕분에 세안 후에 세면대 청소를 한번 더 했어요.^^

 

사실 오늘까지 올리브영 슈렉팩을 한 것은 2번째라 그 효과를 확실하게 말할 수는 없지만...

 

우선은 올리브영 슈렉팩을 하고 난 다음에 피부가 조금 더 촉촉해졌다는 느낌은 드는 것 같아요. 

 

친구 말대로 꾸준히 하면 저도 아기피부가 될 수 있을려나요?

 

몇가지 단점들...  끈적이는 제형이라 피부에 펴 바를때 손톱에 잘 끼는 것, 잘 안 씻기고, 세안 후에 세면대를 더럽히는 팩 찌꺼기들... 빼고는 우선은 합격점인 것 같아요. 피부가 촉촉한 느낌이 좋네요. 얼굴이 조금 더 환해진 느낌이 들어요. 

 

한달 꾸준히 해보고 한번 더 후기 올릴게요. 

 

꿀피부를 꿈꾸며~~^^

 

 

2020/10/17 - [즐거운 라이프/소소한 추천] - 피오나팩, 뜯어내는 고무팩 이건 사지 마세요.

 

피오나팩, 뜯어내는 고무팩 이건 사지 마세요.

피오나팩, 뜯어내는 고무팩 솔직한 후기 오늘 슈렉팩을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솔직한 후기를 작성한 후 화장대에서 먼지가 쌓여가는 피오나팩을 발견하고 아주 솔직한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

richandrich.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