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라이프/소소한 추천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비교 분석 추천

♛♦♛ 2020. 10. 17. 02:04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비교 분석 추천

커피머신 비교 분석

 

10년 전부터 네스프레소 시티즈 레드 제품을 잘 쓰고 있다가 떨어뜨려서 고장이 나는 바람에 새로 기계를 사야 했어요. 덕분에 백화점, 친구네집, 인터넷 모두 샅샅이 뒤져서 네스프레소 머신 대부분을 살펴볼 수 있었어요. 

 

 

네스프레소 홈페이지에서 모델별로 가격을 비교해보면 별다르게 기능 차이는 없어보이는데 가격이 10만원 이상 납니다.

 

이게 뭣때문에 가격차이가 나는 건지 많이 궁금했는데...

 

백화점에 가서 물어보고 인터넷도 검색해 본 결과 기능은 거의 대동소이한데 물용량이나 디자인의 차이라고 합니다. 커피를 추출하는 압력도 같아서 커피 맛도 똑같다고 합니다. 

 

 

 

어!! 그런데 왜 제가 친구집에서 마셨던 커피맛과 네스프레소 부띠끄에서 마셨던 커피맛, 그리고 저희집에서 마셨던 커피맛이 다 다를까요?

 

네스프레소 캡슐은 똑같은 거였는데 말이죠. 똑같이 로마 캡슐로 내려서 마셨거든요. 

 

친구는 픽시 제품을 쓰고 있는데 이니시아로 커피를 내린 저희집 커피가 더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친구네 집 커피가 더 맛있었구요. 

 

친구와 내렸던 결론은....

 

그냥 남이 내려준 커피... 다른 사람 집에 놀러가서 마신 커피가 더 맛있다로 결론 내렸어요.^^

 

 

 

제가 백화점에서 설명듣기로는 부품도 거의 똑같다고 들었는데...

 

막상 사용하는 사람의 후기를 들어보면 부품의 내구성이 조금씩 다르다고 합니다. 비쌀 수록 조금 더 튼튼한 정도래요.

 

그리고 제가 느끼기에도 조금 더 비싼 제품이 커피 추출할 때 생기는 진동과 소음이 조금 적은 것 같아요.

 

저는 결국 저렴한 네스프레소 이니시아를 선택했는데 가끔 캡슐이 찌그러져서 추출이 안되는 경우가 가끔씩 있어요. 

 

 

 

 

라떼를 자주 마셔서 라따시마를 구매할 것이 아니라면 본인이 원하는 크기와 색상을 고려해서 모델을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제가 산 네스프레소 이니시아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살짝 말씀드릴게요.]

원래 사용했던 시티즈 제품에 비해서 로딩 시간이 더 걸리는 것 같아요. 전원 켜고 20초쯤 지나야 첫 작동을 시작합니다. 용량이 작아서 캡슐 5~6개 정도만 먹어도 캡슐통이 다 차서 비워줘야 해요. 

 

장점은 저렴해서 별로 부담이 없고 혼자 사용하기에 딱 적당한 크기인 것 같아요. 

 

사실 딱히 단점이랄 것이 없네요. 네스프레소 커피는 그냥 항상 맛이 있고, 모델에 따라 맛이 크게 달라지는 것 같진 않아요. 저는 블랙이 가장 저렴해서 블랙 색상으로 샀는데... 다음에 디자인을 고려한다면 크림색으로 사고 싶어요. 

 

 

 

 

다른 것보다는 저는 네스프레소 서비스가 참 마음에 들었어요. 

원래 사용했던 네스프레소 머신을 한참 잘 쓰다가 몇 개월 쓰지 않았더니... 물통 안쪽에 약간 녹이 슨 것처럼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기계를 새로 사야하나 고민을 하다가 네스프레소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문의했더니!! 그냥 바로 새통으로 보내주셨었어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배송료도 무료로 주셨네요. 어찌나 감사하던지!!! 혹시나 네스프로소 머신 쓰고 계신 분들 중에 물통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새로 기계 사지 마시고 고객센터에 먼저 문의해보세요. 

 

네스프레소 머신을 옮기다가 떨어뜨려서 고장이 났는데, 그때는 서비스센터에 전화해서 수리를 맡길 생각을 못했어요. 고장난 머신 수리 기간이 길어지면 무료로 다른 네스프레소 머신을 대여해주기도 한다고 하네요. 

 

네스프레소가 고장났을 때는 왜 서비스센터에 전화해볼 생각을 못했었는지.... 고장난 기계 주고 새 기계를 사는 보상 판매 제도도 있는데 말이죠....

 

 

 

 

그리고 네스프레소 고객센터는 24시간 운영된다는 거 알고 계시죠? 삼선전자처럼 전국에 서비스센터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궁금한 거 있을 때 언제라도 연락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다는 건 참으로 좋은 것 같아요. 

 

혹시나 알고 계세요. 

 

네스프레소 클럽의 전화번호는 080-734-1111입니다. 365일 24시간 상담이 가능해요.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네스프레소 이니시아이고... 제가 몇 달 전에 보리보리몰에서 살 때는 제가 열심히 검색한 결과 최저가 8만원대로 최저가였는데.. 지금은 조금 올랐네요. 그래도 보리보리몰이 조금 저렴하는 거 모르시는 분들 많은 것 같아서 링크는 걸어드립니다. 대신... 더 저렴한 곳이 있을 수 있으니 혹시 구매하실 거라면 조금 더 검색하셔서 최저가로 구매하시길 바래요. 

제가 살때는 직구로 사서 배송료를 내는 것보다 보리보리몰에서 사는 것이 더 저렴해서 저는 그냥 다른색을 사고 싶었지만, 보리보리몰에서 판매하는 유일한 색상인 블랙을 살 수 밖에 없었어요. 이왕 사는 거 크림색 좀 더 환하게 보이는 걸로 사고싶으신 분들을 인터넷 쇼핑몰을 조금 더 검색해보시면 직구로 판매하는 걸 찾으실 수 있으실 거예요. 

 

www.boribori.co.kr/Detail?PrstCd=gr_D0282&ColorCd=ZZ9&Category=

[무료배송+웰컴캡슐14개] 네스프레소 이니시아 EN80 캡슐 커피머신

www.boribori.co.kr

 

 더 저렴한곳 찾았어요
http://m.shop.interpark.com/product/7038060531/0000100000

★무료배송★ 네스프레소 이니시아 커피머신 블랙 EN80 - 인터파크

8%할인, 추가 회원 중복 할인 쿠폰, 네스프레소에 대한 상품입니다.

m.shop.interpar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