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라이프

중국 코로나 백신 11월부터 가능?

♛♦♛ 2020. 9. 27. 03:39

중국 코로나 백신 11월부터 가능?


뉴스를 보다 깜짝 놀랄만한 기사를 발견했어요.

전세계가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는 와중 중국이 백신 접종이 11월 정도부터 가능하다고 발표했다고 합니다.

전세계적으로 9개 연구소에서 코로나19 백신 개발 최종 단계에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9개 연구소 중 4개가 중국에 있고, 이번에 생산 현장을 공개한 곳은 중국의 시노백이라는 제약사입니다. 

 

드디어 코로나19 백신이 개발되어, 이제 마스크 없이 생활이 가능겠구나 기대감을 가지고 뉴스 영상을 보다가 경악을 금치 못했어요.ㅠ.ㅠ....

 

전세계 외신들을 초대해서 백신생산 라인을 공개할 정도면 그만큼 자신이 있다는 말일텐데....

 

위생장갑도 끼지 않고 맨손으로 주사기를 잡고 눈으로 대충 확인하고 박스에 담는 과정을 어떻게 전세계적으로 공개할 생각을 했을까요? ㅠ.ㅠ....

 

제가 몇년 전에 크라운 과자 공장을 아이들과 함께 견학했던 적이 있어요. 

 

그때 과자 생산 과정을 보여준다고 하셔서 가운을 입고 에어워셔로 온 몸을 소독한 후에 입장을 했는데 실제 기계가 있는 곳까지는 들어가지도 못하고 통유리창 밖에서 관찰만 했었어요. 

 

어찌보면 그게 당연하다고 생각했어요. 

 

괜히 견학하는 사람들이 기계있는 곳까지 들어가서 머리카락 하나라도 흘리고 나오면 어쩌나요???

 

그런데 외부 취재원들 입장시키면서 가운 단추가 모두 잠겼는지 조차 확인도 안했네요. ㅠ.ㅠ...

 

 

중국 시노백 제약회사 대표는 "6개월 동안 백신 3억개의 생산이 가능한 생산 라인을 건설했고 더 많은 주문이 들어오면 신속하게 생산능력을 늘릴 수 있다. 백신 접종 후 발열 비율이 매우 낮았다" 고 자신있게 백신의 안전성과 생산능력을 자신있게 발표했다고 하는데 그러멶서도 관련자료는 공개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심지어 공개된 실험실 중 상당수는 불이 꺼져서 운영되지 않고 있고, 그나마 운영 중인 실험실에도 소수의 연구원들만 남아서 연구 중이였다고 합니다. 

 

미국이나 영국의 유명 제약회사들도 코로나19 백신 개발 중 임상 초기 부터 여러 부작용이 있었음을 보고한 바 있는데 중국은 임상 마지막 단계에서도 큰 부작용은 없었다고 발표한 것입니다. 

 

사실 임상 실험 중 발견하는 부작용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부작용을 발견하면 그것을 보완하고 또 다른 부작용이 발생하면 또 다시 보완하여야 최대한 완벽에 가까운, 치명적인 부작용이 없는 백신을 개발하여 시중에 내놓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중국은 현재까지 큰 부작용이 없었다며 이르면 11월부터는 백신접종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백신이 개발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고 기뻐서 뉴스를 보다가 절대로 중국산 백신은 접종하지 말아야지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네요. 

 


https://tv.kakao.com/v/412753971




https://news.v.daum.net/v/20200926213957488

 

[르포] 中 코로나19 백신 생산 현장을 가다.."임상 막바지" 믿을 수 있을까?

[앵커] 코로나19 백신 개발 최종 단계에 접어든 전세계 백신 9개 가운데 4개가 중국에서 연구중인데요. 중국의 백신업체 시노백이 생산 현장을 처음 공개했습니다. 시노백 대표는 백신의 안전성��

news.v.daum.net